기사제목 인도네시아 K-컬처 인기 비결은? “나야 K-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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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K-컬처 인기 비결은? “나야 K-푸드”

기사입력 2024.11.25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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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범부처 협력 ’K-엑스포’ 성료.. 10월까지 K-푸드 인니 수출 3.6% 증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4년 인도네시아 K-EXPO’에서 농식품 홍보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K-푸드를 포함한 K-컬쳐 연관 산업의 동반 해외 진출 효과를 높이고자 ▲ 농림축산식품부 ▲ 문화체육관광부 등 5개 부처가 공동 주최하고,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등 7개 기관이 주관한 대규모 협업 행사다. 행사 이틀간 3만 2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려와 인도네시아 내 K-푸드 및 한류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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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0월 말까지 인도네시아로 수출된 농림축산식품은 작년 동기보다 3.6% 증가한 2억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주요 수출 품목으로는 ▲ 음료 2100만 달러(전년동기대비 13.5%↑) ▲ 라면 1000만 달러(37.2%↑) ▲ 딸기 300만 달러(31.8%↑) 등이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한국 농식품 수입업체 14개 사와 함께 구성한 ‘K-푸드 홍보관’에서는 음료, 라면, 떡볶이, 스낵류 등 현지에 유통되는 인기 제품을 선보이고,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하여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나아가 홍보 제품의 현장 판매도 진행해 시식에 참여한 방문객 대부분의 실제 구매까지 이어졌다. [aT=데일리인도네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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