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콘텐츠진흥원 설날행사 공동 주관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운)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센터장 김영수)는 2월 6일(화)부터 2월 12일(월)까지 해외홍보관 KOREA 360에서 ‘2024년 설날주간’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카르타, 땅으랑, 보고르 등에 소재한 고등학교 학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주재국민이 대거 참석하여 한국 설날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며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체험 등을 통해 설날의 의미를 담아냈다.
행사 첫날에는 한국어 과목을 채택한 땅으랑 소재 푸장가 실업학교(SMK Pujangga) 학생 40명은 명절동요 ‘설날(윤극영 작사.작곡)’을 2절까지 합창하였고, 부채춤 공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참가자 대상 한글 캘리그래피 새해 덕담과 소망쓰기 시연과 1일 체험 수업 및 복조리 만들기와 대형 윷놀이 및 제기차기 등 5종 민속놀이 릴레이 대회 외에도 한국 고유의 복식 한복 체험 등을 개최하여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KOREA 360 이팅존(Eating Zone)에서는 설날 음식문화 체험도 한몫하여 떡국 떡 썰기, 육수에 떡을 넣고 직접 떡국 조리해보기 등 체험과 시식을 동시에 진행하였고, 방문객 대상 떡국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한국문화원=데일리인도네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