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4조156억원, 영업이익은 2천28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호텔롯데 공시에서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25% 증가했다. 국내 매출은 3조8천512억원, 해외점 매출은 1천644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사업도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점은 3분기까지 1천64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올해 2천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일본, 베트남, 괌,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7개점을 운영 중이며, 최근 호주 면세점 JR듀티프리를 인수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일본과 베트남에 있는 롯데 해외 면세점이 작년 대비 각각 65%, 800% 신장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인 '냠'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이미지를 재정립하고, 온라인면세점의 파격적인 고객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면세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시내면세점 매출은 작년 대비 42% 증가했으며, 온라인면세점 매출은 50% 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2천281억 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550% 뛰었다.
롯데면세점은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작년 전체 영업이익이 25억원을 기록하는 등 큰 위기를 겪었지만, 올해 인천공항점 일부 매장 계약해지에 따른 임대료 절감과 국내점 마케팅 강화 및 위기관리로 사드 이전 수준의 영업이익을 회복했다"고 자평했다. [연합뉴스]
▲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앞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입장을 기다리며 길게 줄지어 서 있다. 2018.10. 2 [연합뉴스 자료사진]